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길이빛나
길이빛나24.04.15
채소 야채에도 단백질이 들어있나요??
제가 채소 야채 과일식 위주로 먹는데요.
고기류는 거의 섭취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마 균형있는 식단이 중요할텐데
채소 과일 야채에도 단백질이 충분히 들어있나요??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네, 채소와 야채에도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금치, 브로콜리, 양배추, 아스파라거스, 녹색 잎채소 등은 모두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콩류와 콩과 같은 식물성 단백질 원천은 단백질을 풍부하게 공급합니다. 다양한 채소를 섭취하여 다양한 영양소를 공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채소와 과일은 적은 양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녹색 잎채소(예: 시금치, 케일)나 아보카도, 옥수수, 블루베리 등은 적은 양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단백질을 공급받는 것은 고기, 생선, 채소 단백질이나 콩, 견과류 등의 식품이 더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채소, 야채, 과일에도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지만, 동물성 단백질에 비해 함량이 낮습니다.
채식주의자나 비건 식단에서 단백질 섭취를 보완하기 위해 콩류, 견과류, 씨앗류, 곡류 등을 섭취하고, 다양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균형 잡힌 식단을 위해 하루에 2~3회 식사를 하고, 간식으로도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추가적으로는 영양 보충제를 고려할 수 있으며,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영양 섭취 방법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버섯. 시금치. 케일. 버섯류. 아보카도. 바나나 등은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채소나 야채에도 아미노산 및 단백질이 함유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육류에 비해서는 낮은 함량이므로 단백질섭취가 부족하지않게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채소에도 부족하지만 단백질 성분이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주로 콩 콩으로 만든 두부 같은것에 많이 있고, 호두는 아몬드 같은 견과류에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