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성숙한고릴라92
성숙한고릴라9224.04.09
다이어트 및 근육성장에 대해서 질문 드립니다.
다이어트 및 근육성장에 대해서 질문드릴께요
1. 다이어트 식단으로 근육성장 가능한가요?
2. 식사로 단백질 섭취가 충분하지 않을때 보충제 먹어야되나요?
3.살이 빠지면, 근육도 잘 안커지나요?
운동은 매일 합니다.
4. 살을 찌워야 근육도 커지나요?
운동은 매일 합니다.
5. 운동후(하루약40분정도) 식사할때 탄수화물도 먹어야되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1. 다이어트 식단으로 근육성장 가능한가요?
다이어트 식단으로 근육성장은 힘든 부분이 많습니다.
2. 식사로 단백질 섭취가 충분하지 않을때 보충제 먹어야되나요?
단백질이 부족하면 보충제로 채워 드셔도 됩니다.
3.살이 빠지면, 근육도 잘 안커지나요?
운동은 매일 합니다.
살이 빠지는것과 근육이 커지는것과는 다릅니다.
4. 살을 찌워야 근육도 커지나요?
운동은 매일 합니다.
살이 찌우게 되면 근육이 커질 확율이 높아 집니다.
5. 운동후(하루약40분정도) 식사할때 탄수화물도 먹어야되나요?
단수화물은 다이어트에나 운동할때도 필수적으로 드셔야 합니다.
그게 더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근육 성장을 목표로 다이어트를 진행할 때에는 적절한 식단과 운동을 조화롭게 결합하여 신체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고 근육을 효과적으로 발달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단백질 섭취를 충분히 하고 칼로리를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체중 감량 과정에서는 근육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절한 단백질 섭취와 운동이 필요합니다.
또한,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는 일정한 정도의 칼로리 잉여가 필요하지만, 과도한 칼로리 섭취는 오히려 지방 축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수준을 유지해야 하며, 운동 후에는 근육 회복과 에너지 보충을 위해 탄수화물 섭취가 필요하며, 단백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적절한 칼로리 조절과 단백질 섭취, 운동 전후 탄수화물 섭취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토대로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휴식을 통해 근육을 성장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