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싹싹한크낙새154
싹싹한크낙새15422.12.09
겨울에 보양식 뭐가 좋을까요???
겨울에 보양식 뭐가 좋은가요?
날이 추워지니 몸은 점점 체력이 바닥나고
다들 어떤 보양식 챙겨드시나요??
마구 추천해주세요 ㅎㅎ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겨울에 좋은 음식은 겨울에 나는 제철음식들입니다.
제철음식들은 평소보다 더 맛있고 영양분이 많기 때문입니다.
겨울의 대표적인 제철음식은 굴입니다.
굴전, 굴찜, 석화구이, 굴국밥을 드시는게 보양하는 겁니다.
추어탕, 오리탕, 장어탕등 단백질이 풍부한 탕종류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겨울에는 해산물로 만든 요리가 좋을 것 같아요
전복삼계탕이나 장어 요즘 제철인 굴이 철분과 칼슘이 풍부해서 굴무밥 굴전등 굴요리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