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24.01.13
족발은 영양소가 좋은 음식인가요?
제가 평소 족발을 자주 먹는 편인데요 그런데 항상 궁금한게 족발은 영양소가 좋은 음식일까요? 그리고 안 좋은 점도 있는 건가요?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족발에는 콜린, 아세틸콜린이라는 성분이 있고 또 양질의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 글루타치온, 시스테인 및 메치오닌이 듬뿍 들어 있으며 B1과 B2가 들어 있어 간 기능의 부활과 해독에 좋고 콜라겐이 풍부합니다. 하지만 기름기가 많아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은 주의해주세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족발에는 단백질. 지방. 콜라겐. 비타민B군. 미네랄. 아연. 철분이 풍부하며. 족발은 고지방 식품으로 콜레스테롤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단백질: 족발에는 풍부한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돼지 발은 근육과 결합된 콜라겐이 많이 있어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2. 지방: 족발은 지방이 상당히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피부 부분에는 지방이 높게 함유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3. 콜라겐: 족발은 콜라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콜라겐은 피부, 관절 및 결절을 형성하는 데 사용되는 단백질입니다.
4. 미네랄: 족발에는 철, 아연, 인 등의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미네랄 함량은 조리 방법 및 부가적인 재료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5. 칼로리: 족발은 비교적 고칼로리 음식입니다. 그러므로 식이 조절이 필요한 사람들은 섭취량을 주의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족발은 불포화 지방산도 많이 들어 있어서 건강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비타민 B 가 많이 들어있어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족발은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며, 콜라겐을 포함하고 있어 피부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지방과 염분 함유량이 높아 과도한 섭취는 건강에 해로울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족발은 단백질, 콜라겐, 칼슘, 철분, 비타민 등이 풍부하여 피부, 관절,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높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으로 과다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콜라겐은 피부 탄력과 관절 건강을 증진시키며, 칼슘과 비타민 D는 뼈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빈혈 예방과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만, MSG, 설탕, 화학조미료 등이 첨가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며, 적당량만 섭취하고 조리 시 기름기를 제거해야 합니다. 함께 다른 음식과 섭취하거나 야채, 과일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