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화려한굴뚝새180
화려한굴뚝새18023.02.26
피에 중성지방이 많다고 합니다.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혈액검사를 했더니 피에 중성지방 수치가 너무 높다고 합니다 ㅜㅜ 피가 끈적거릴거라고 하시면서 금방 몸이 망가질거라고 하시네요. 어떻게 식단을 짜야 중성지방을 줄일 수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피에 중성지방이 많다는 것은 고지혈이 높다고 보면 됩니다.
고지혈에 좋은 음식은 오메가3가 많이 들어 있는 등푸른 생선이 좋습니다.
그리고 고구마, 가지, 마늘, 표고버섯이 고지혈에 좋은 음식이고요.
고지혈에 안좋은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피해야 할 음식은 지방이 많은 육류나 빵, 인스턴트 식품을 줄여야 합니다.
당, 설탕 섭취룰 줄여야합니다.
밥을 먹을 때는 쌀밥보다는 잡곡밥을 먹는 것이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중성지방이 많으면 여러가지로 다른 질병을 유발 할수 있습니다.
중성지방에 좋은 음식으로는 사과와 딸기, 식물성 기름과 견과류등을
섭취 하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나쁜 중성지방은 체내에서 합성되는 지방의 한 형태로써 칼로리 섭취가 부족한 경우 체내에서 에너지원으로 분해되어 사용되기도 합니다만, 중성지방의 양이 많아질 경우 체내에 다양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중성지방을 낮추기 위해서는 지방의 섭취 뿐 아니라 나트륨이 많은 식품도 줄여야 하며, 탄수화물의 섭취도 같이 줄여주어야 합니다. 흔히 생선에 많이 들어있는 오메가3라고 불리는 불포화지방산에는 리놀렌산, EPA가 있는데 EPA는 특히 혈중 중성지방을 줄이는 데 좋습니다. 호두와 들기름 등도 중성지방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