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음식 식재료에 사용하는 스테비아는 장질환에 영향을 주나요?
안녕하세요. 장질환을 앓고 있는 지인이 있습니다. 음식 식재료를 아주 깐깐히 보는데요. 혹시 음식 식재료중에 스테비아 사용도 염증성장질환에 영향을 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스테비아는 자연에서 유래한 감미료로 일반적으로는 장질환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지만, 일부 사람들은 민감하게 반응하여 드물게 소화불량이나 배변 문제를 겪을 수 있으며 염증성 장질환을 앓고있는 사람은 각기 다르게 반응 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