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재빠른꽃새209
재빠른꽃새20923.07.20
운동후 근육증대에 도움이되는 식단구성은 어떻게해야하나요
요즘 헬스를 열심히 하고있는데 운동후에 어떤식에 식단을 구성해서 먹어야 근육증대에 도움이되는지 알려주세요 운동후 식단도 중요하다고 하는데 어떻게 먹어야 되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근력운동 후 단백질 보충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단백질과 더불어 탄수화물도 섭취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운동 후의 식단은 근육 증대와 회복에 매우 중요하며 단백질 섭취가 특히 중요합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과 탄수화물, 지방을 조화롭게 섭취하여 영양을 균형있게 공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와 적절한 타이밍으로 식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 후의 식단을 잘 조절하여 근육 증대와 체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운동을 하기 전에 탄수화물섭취를에서 운동 하는데 불편함이 없게 하시는 것이 좋으며
운동이 끝난 후 바로 단백질이 많은 음식을 드시는 것이 근육이 빠르게 붙을수 있습니다.
우선은 운동을 하시면 단백질 쉐이크를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되고 닭가슴살이나 두부등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