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폰허브 정보 유출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박식한황로156
양파껍질을 넣고 끓인물은 어디에 좋은가요?
잘가는 중식당에서 양파껍질을 넣고 끓인물을 주는데 마시기 괜찮더라고요, 양파껍질을 넣고 끓인물이 몸에 좋다고 하는데 어떻게 좋은건지 궁급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양파껍질의 퀘르세틴 성분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고 혈관에 쌓인 지방을 제거합니다.
이밖에도 기억력개선 및 당뇨병예방, 체내항상화작용등 우리몸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양파껍질에는 같은 양파에 비해 퀘르세틴과 같은 항산화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면역력 향상과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양파의 다양한 효능을 주는 폴리페놀은 양파의 바깥층 껍질에 더 많이 들어 있습니다.
특유의 매운맛은 황아아릴과 알리신 성분으로 부터 나오는데 이 성분들이 비타민 B1이랑 결합해 몸에 에너지를 만들어 주어서 기름진 음식에 많이 들어있는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덜 쌓이도록 하는 역할을 해주고 껍질 속에 풍부한 퀘르세틴이 몸 속에 들어오는 중금속을
해독하는데 좋은 성분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또 놀라운건 이 모든 영양성분들이 알맹이에도 많지만 껍질 속에 집중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