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두발로 걷는 강아지
두발로 걷는 강아지23.07.09
단호박의효능에는 어떤 효능이 있나요?
다이어트 식품으로 단호박이 굉장히 좋다고 하던데 그래서 단호박을 좀 많이 주문했는데 단호박을 먹었을 때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단호박에는 여러 가지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 있어서 눈 건강에 도움을 많이 주고
페놀성분이 뇌 건강에 도움을 주고 레시틴이라는
성분은 우울증이나 스트레스를 줄여 주는 역할을 합니다
• 안녕하세요.
단호박에는 여러 가지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첫째, 단호박은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식사 중 더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과식 방지)
둘째, 단호박은 비타민 A, C, E를 비롯한 다양한 항산화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항산화물질은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셋째, 단호박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비타민 B 그룹, 철,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에너지 생산에 도움을 주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넷째, 단호박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물질인 펙틴을 함유하고 있어, 체내 지방 흡수를 억제하고 식이 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호박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효능들은 단호박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과 함께 적절한 운동과 함께 실현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