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공손한콘도르240
공손한콘도르24023.02.02
고등어에는 어떤 양양 성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등푸른 생선마다 영양 성분이 다른걸로 알고 있는데
고등어의 경우 어떤 양양 성분이 있는지 궁금하며,
매 끼니마다 고등어 한마리씩 먹어도 영양 상태가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등어는 대표적인 등푸른 생선 중에 하나 입니다.
기본적으로 단백질이 풍부하고 오메가3과
DHA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칼슘 칼륨까지도
많이 들어 있어서
커가는 아이들에게 좋은 생선입니다.
• 고등어에는 양질의 단백질뿐만 아니라 DHA, EPA 같은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심뇌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고등어 100g당 DHA·EPA 함량의 합은 2,713mg으로 국가표준식품성분표의 급원식품 중 당당히 1위에 올라 있습니다.
[헬시키친] 국민 생선 고등어, 어떻게 먹을까? (doctorkitchen.co.kr)
• 안녕하세요.
고등어 100g당 DHA·EPA 함량의 합은 2,713mg으로 높은편으로 건강에 이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