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편안한영앙129
편안한영앙12923.05.08
복숭아의 영양성분과 효능이 궁금합니다
복숭아를 엄청 좋아해서 자주먹는데 이 복숭아의 영양성분이 어떤것들이 들어있으며 효능으로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알려주시면감사해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복숭아에는 칼륨이나 칼슘 그리고 인, 마그네슘, 아연등이 많이 들어 있으며 티아민, 리보플라빈,
니아신, 엽산, 비타민 A와 비타민C가 많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생각해 보니 참 많네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복숭아는 비타민 A, C, 섬유질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회복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 효과도 있고, 니코틴 해독작용 덕분에 흡연자에게도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칼륨 함량이 높아서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 조절에도 좋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 예방에도 탁월하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복숭아는 당도가 높고 상큼한 맛으로 유명한 과일로,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와 각종 미네랄, 플라보노이드 등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복숭아에는 다음과 같은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 비타민 C : 항산화 작용을 하여 체내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 베타카로틴 : 비타민 A로 전환되어 시력 보호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 식이섬유 :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 칼슘 : 뼈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 칼륨 :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며, 근육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합니다.
• 마그네슘 : 뼈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로서, 신경계와 근육 기능 유지에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