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바이오로지컬
치킨을 자주 먹으면 살이 많이 찔까요??
안녕하셍 저는 치킨을 자주 시켜먹는데요 이 치킨이 지방이 많이 있을까요?? 단백질도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여러가지느 공급해서 줘서 좋지 않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치킨의 경우 튀기는 음식이기때문에 포화지방함량이 높아
자주 섭취하면 체중증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적정량의 열량을 공급하느냐 아니냐의 이슈가 있습니다.
치킨을 1조각만 먹으면 살이 안찔 것 같습니다.
다만, 치킨을 제조할 때, 튀김 옷을 입히고 기름에 튀기기 때문에 닭고기만 보면 단백질이 풍부하지만 치킨은 열량이 높습니다.
그래서 치킨을 자주 먹는 것이 비만과 밀첩한 연관성이 있습니다.
참고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치킨은 단백질이 풍부하지만, 조리 방법에 따라 지방 함량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튀긴 치킨의 경우에는 기름에 조리되므로 칼로리가 높고, 자주 섭취하면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반면, 구운 방식의 치킨은 상대적으로 지방이 적고 건강한 단백질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영양소를 공급하기 위해서는 채소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치킨은 단백질이 풍부하지만 튀긴 치킨은 지방과 칼로리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자주 먹으며 체중 증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자주 먹을 때 주의점은 튀긴 치킨보다 구운 치킨을 선택하고 양념이나 소스 조절도 필요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