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24.02.26
닭가슴살과 닭다리살은 영양소가 다를까요?
제가 평소 아침 식사가 밥을 먹으니까 배가 아파서 닭죽을 계속 해 먹으려고 하는데요 그런데 닭가슴살이나 닭다리살로 하려고 하는데 두 가지는 영양소가 많이 다를까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닭가슴살은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식이섬유가 적고, 비타민 B6, B12, 니아신이 풍부합니다. 반면, 닭다리살은 더 많은 지방을 포함하며 비타민 B12, 니아신, 비타민 E도 제공합니다. 닭가슴살은 다이어트나 저지방 식사에 적합하고, 닭다리살은 좀 더 에너지가 필요한 경우 활용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닭다리 부위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닭가슴살은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닭가슴살은 고단백저지방 부위이며 닭다리살보다 열량이 낮을것으로 예상됩니다.
• 안녕하세요.
닭가슴살과 닭다리살은 영양 성분 측면에서 차이가 일부 있습니다. 닭가슴살은 단백질 함량이 더 높고, 지방과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한편, 닭다리살은 지방 함량이 더 높고 칼로리가 더 높은 편입니다. 그러나 두 부위 모두 비슷한 수준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목표에 따라 칼로리를 제한해야 한다면 닭가슴살을 선택할 수 있으며, 맛 선호도나 영양 균형을 고려할 때는 닭다리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부위를 선택하든 개인의 건강 상태와 목표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닭가슴살과 닭다리살의 영양성분은 거의 비슷합니다. 하지만 단백질이 가슴살이 조금더 많습니다.
그리고 씹는 식감이 조금 다릅니다. 다리살이 훨씬 식감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