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2.25
다이어트 식단으로 고구마 대신 밤 먹어도 될까요?
제가 고구마를 그렇게 안 좋아해서 다이어트 할때 잘 안먹는데 그 대신 밤을 먹어보려고 하거든요. 매년 산에 가서 밤을 따와서 집에 많기도 하고 제가 좋아해서요. 다이어트 식단으로 밤 어떨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형봉 영양전문가blue-check
강형봉 영양전문가23.02.25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밤은 우리 몸에 필요한 50대 영양소가 들어 있는 완전식품 중 하나 입니다.
5대 영양소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미네랄)을 말 하는데, 밤에 이런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을 뿐만아니라 함량도 풍부 합니다.
밤으로 대체하면 더 즣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밤을 드시는것은 좋은 생각은 아닌것 같습니다.
고구마가 훨씬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밤은 칼로리도 높고 식이섬유가 부족하여서 다이어트에 적합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