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중악단
중악단23.08.08
간헐적 다이어트을 해보고 싶은데~식단중에 라면이나 면종류을 먹으면 안돼나요?
간헐적다이어트을 하고싶은데
식단중에 면종류나~탄수화물 종류을 먹지 말아야 돼는지?
간헐적다이어트 중에 가려야될 음식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간헐적 단식중에 먹고 싶은 라면을 드신다는것은 다이어트 포기 하시는것과 같습니다.
라면이 드시고 싶으셔도 참으셔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간헐적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혈당 조절, 인슐린 저항성 개선, 심혈관 건강 개선, 신경 퇴행성 질환 예방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음)
간헐적 다이어트를 할 때는 면 종류나 탄수화물 종류를 꼭 피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라면이나 튀김과 같이 정제된 탄수화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은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켜 체중 증가와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간헐적 다이어트를 할 때는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을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야 합니다.
간헐적 다이어트는 건강한 체중 감량 방법이지만,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방법은 아닙니다. 임산부, 수유부, 어린이, 청소년, 노인, 만성 질환이 있는 사람은 간헐적 다이어트를 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