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세븐나이츠뫕일게이
숙취해소제는 실제로 효과가 있는건가요??
숙취해소제는 정말 효과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술 마신 다음날 숙취가 심할 때 먹으면 좀 나아지는 느낌이 들긴 하는데 이게 과학적으로 검증된 건지 아니면 그냥 심리적인 효과인지도 궁금하고요??
어떤 성분들이 들어가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지도 알고 싶어요~
숙취해소제를 먹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이나 팁이 있다면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숙취해소제는 간의 피로도를 낮추어주고 알콜분해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어느정도의 숙취해소 효능이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전적으로 여기에 의지하는 것은 좋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근에 나오는 제품은 무조건 임상 실험을 통해서 검증을 한 제품입니다.
식약처에서는 올해부터 기능성 입증이 없이는 제품이 출시할 수 없도록 했습니다.
그래서, 요즘에 나오는 제품은 숙취 임상 실험이 진행되어 결과를 확인한 것입니다.
숙취해소제의 원료로 글루타치온, 헛개나무, 커큐민 등이 유명합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이미 들어가 있습니다.
숙취해소를 위해서는 민간방법인
물 섭취, 콩나물국 먹기 등이 있습니다.
사실 숙취는 몸 상태에 따라서도 느끼는 정도가 다릅니다.
숙취해소제에 대한 실험은 식약처 발간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술 마시기 30분 전에 섭취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아는 분은 술 마시기 30분 전에 섭취하고 술 마시고 나서 한번 더 먹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