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영스러운노을941
영스러운노을94123.07.21
대장암 수술을 하신 아버지를 위한 식단을 구성해보았습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한끼한끼 식단 준비를 하는게 너무 힘들지만 외부에서 사서 드리는것보다는 일단 회복 초기에는 제가 해서 드리려고 시도해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계획을 세워보았습니다.
1.쌀밥, 무맑은국,소불고기(연한고기), 계란찜, 숙주나물무침, 나박김치
2.쌀밥, 냉이된장국, 닭가슴살간장조림, 호박무침나물, 나박김치
혹 부족하다면 따끔하게 조언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한끼 한끼 준비 하시느라 수고 많으십니다. 충분히 올려 주신 식단은 좋은것 같습니다.
조금 더 추가 한다면 해산물로 요리 하는것도 고려 해보시길 바랍니다. (고등어 삼치 연어 꽁치 가자미 등등)
단백질 소화도 잘되고
칼슘이나 여러가지로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