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향기로운딱따구리238
향기로운딱따구리23823.09.20
야채로만 된 식단을 먹으면 몸이 안 좋을까요?
제가 고기 를 평소에 안 좋아해서 지금 다이어트도 할 겸 야채로만 된 식단을 먹으려고 하는데요 혹시 야채로만 먹으면 건강에 안 좋을 수도 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체지방이 많아서 몸무게를 줄일 생각으로 며칠 정도 야채 식단으로 드시는 것도 괜찮지만
오랫동안 지속 하기에는 영양소가 부족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야채만 섭취하게되면 탄수화물 및 단백질 지방 섭취가 부족하여 영양불균형이 올수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야채로만 된 식단을 먹으면 건강에 안 좋을 수도 있습니다. 야채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 건강에 좋은 식품이지만, 단백질, 철분, 칼슘, 아연 등의 영양소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야채로만 된 식단을 장기간 지속하면,
체중 감소
야채는 열량이 낮기 때문에, 야채만으로 식사를 하면 체중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근력 감소
단백질은 근육을 만드는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야채로만 된 식단은 단백질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근력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빈혈
철분은 혈액을 만드는데 필요한 영양소로써, 야채로만 된 식단은 철분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빈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
칼슘은 뼈를 만드는데 필요한 영양소로써, 야채로만 된 식단은 칼슘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골다공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면역력 저하
아연은 면역력을 높이는데 필요한 영양소로써, 야채로만 된 식단은 아연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면역력 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야채로만 된 식단을 할 때는 유의점이 있습니다.
단백질, 철분, 칼슘, 아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을 함께 섭취하고, 견과류, 씨앗류, 두부, 콩, 렌틸콩, 퀴노아 등의 식품을 섭취하여 단백질, 철분, 칼슘, 아연 등의 영양소를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야채로만 된 식단은 건강에 좋은 식단이지만, 장기간 지속하면 건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