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가장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은 무엇일까요 꼭 유산소가 아니어도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운동을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먹는 것을 좋아해서 먹는만큼 칼로리를 빼 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유산소 혹은 무산소 운동을 해 보려고 하는데 다이어트에는 무조건 유산소 운동이라고 하더라고요 어떤 운동이 좋은지 그리고 공복에 운동하는게 효과가 얼마나 더 좋은지 피부는 운동하면 좋아지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정말 건강하고 열심히 멋있게 살고 싶은 마음뿐입니다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는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 모두 효과적이며 유산소 운동 중에서는 달리기, 자전거 타기, 수영, 그리고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이 칼로리 소모에 매우 좋습니다. 무산소 운동으로는 웨이트 트레이닝이 추천되는데, 근육량을 늘려 기초대사량을 높여줍니다. 공복에 운동하는 것이 일부 연구에서는 더 많은 지방을 태울 수 있다고 하지만, 에너지 부족으로 효율이 떨어질 수도 있으므로 자신의 몸 상태에 따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은 피부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땀으로 노폐물이 배출되며, 스트레스 해소로 피부가 좋아질 수 있습니다. 꾸준히 운동하고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