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9.16
하루 권장 당류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하루에 권장되는 당류가 얼마나 인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그리고 당류가 부족할때 나타나는 현상은 뭐가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민소진 영양사blue-check
민소진 영양사23.09.16
안녕하세요. 민소진 영양사입니다.
하루 권장 당류는 2000kcal 기준으로 5%미만 25g입니다.
보통 한국인은 25~35g으로 기준하면 됩니다.
극단적으로 당을 안먹거나 적게 먹으면 두통, 어지러움, 저혈당이 생기고 피로감, 식은땀 등이 나타나고 저혈당 오래 방치시 뇌손상이 올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 권장 당량은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대략적으로 50그램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