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위염 & 속쓰림에 올리브오일 먹어도 될까요
위염 환자입니다. 속쓰림이 간간히 있어 올리브오일을 먹으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위염에는 기름진 음식을 피하라고 되어 있는데 올리브 오일 한 숟가락씩 먹으면 위에 좋다고 해서 질문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올리브오일은 위염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은 항염 효과가 있어 위벽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기름 섭취는 위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한 숟가락 정도는 괜찮지만 과하지 않게 조절하는게 중요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