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폐지줍는 고블린
폐지줍는 고블린24.04.22
채소를 구워서 섭취하면 영양소 파괴가 되지 않나요?
일부 식당에서는 영양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채소를 구워서 사용하는데요 일부는 단맛을
낸다고 태워서 육수를.내기도 하는것 같습니다
이럴때 영양소가 파괴되지는 않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채소를 구워먹는 것이 영양소를 파괴하는 것은 일부 사실이지만, 그 영향은 채소의 종류와 조리 방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고온 조리는 일부 비타민과 식이섬유를 파괴할 수 있지만, 동시에 다른 영양소의 흡수를 증가시키기도 합니다. 채소를 익힐 때는 적절한 조리 시간과 온도를 유지하여 영양소를 보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생으로 먹는 것보다 익힌 채소는 소화가 쉽고 일부 영양소의 이용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채소를 구워 먹으면 일부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지만, 구이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영양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올바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온도와 시간을 유지하고, 채소를 작게 썰어 구우며, 다양한 조리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용성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는 센 불에서 구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채소는 기름과 함께 구우면 흡수가 높아집니다. 결론적으로, 올바른 조리 방법을 선택하여 건강한 채소를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채소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 지용성 성분함향이 높은경우 구워먹는것이 오히려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물론 채소를 구워서 먹게 되면 어느 정도 열애 약한 성분들은 파괴가 될 수도 있지만 영양 흡수율이 올라가기 때문에 오히려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굽는 정도에 따라서 조금 차이는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