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느긋한돌고래111
느긋한돌고래11124.04.09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흔히 알고 있는 3대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각각 어떤 역할을 하며
어떻게 섭취를 해야 균형잡힌 식단이라고 볼 수 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탄수화물은 주된 에너지원으로 신체 활동에 필요하며, 곡물, 채소, 과일 등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근육, 조직, 효소 등의 구성 요소로서 몸의 기능 유지에 필수이며, 고기, 생선, 콩, 견과류 등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지방은 에너지 저장과 세포 구조를 유지하는 데 필요하며, 식물성 기름, 견과류, 어육류 등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은 이 세 영양소를 모두 적절하게 조절하여 섭취하는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은 에너지를 내고 단백질은 근육구성 지방은 에너지 및 신체대사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탄수화물은 주된 에너지원으로서 운동 및 일상 활동에 필요하며 단백질은 근육, 조직, 효소 등의 구성 요소이며, 세포 구조와 기능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며 지방은 에너지 저장, 영양소 흡수 및 소화를 돕고 세포 구조의 일부를 형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균형 잡힌 식단을 위해서는 다양한 곡물, 채소, 과일을 통해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고, 육류, 생선, 콩 등을 통해 단백질을 섭취할수 있으며 견과류,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한 식품 등을 통해 지방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