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김선생김교수
과자를 고를 때 가장 중점을 두는 점은 무엇인가요
마트에서 과자를 고를 때 가장 중점을 두는 점은 무엇인가요? 맛 가격 브랜드 건강함 혹은 패키지 디자인 등 어떤 요소가 중요하신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이 과자를 고를 때는 맛과 가격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건강을 고려해 첨가물이나 당 함량도 체크하는 경우가 많고, 브랜드 신뢰도도 구매 결정에 영향을 줍니다. 패키지 디자인은 관심을 끌긴 하지만, 결국 내용물과 가성비가 최우선인 경우가 많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마트에서 과자를 고를때 사람마다 기준은 다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 보통 맛과 가격을 생각하며 선택합니다.
과자에 영양까지 생각한다면 굳이 챙겨먹지는 않습니다.
어쨌든 맛은 직접적인 만족감을 주고 가격은 반복 구매 가능성을 결정합니다. 요즘 시대는 젊은 세대까지 건강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칼로리, 당 함량, 운재료 성분을 꼼꼼히 보는 것 같습니다.
브랜드 신뢰도도 역시 중요하지만 익숙한 브랜드는 안정감과 품질 보증을 준다고 느낍니다.
패키지 디자인은 충동구매를 유도하거나 선물용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치게됩니다.
결국 개인의 우선순위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저는 맛과 가격을 보는편이고
소비자들은 여기에 건강, 브랜드, 디자인까지 고려해서 최종 선택을 합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