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morgan
간헐적단식 또는 장기간 공복상태유지 이기 몸에 좋은게 맞을까요?
간헐적 단식과 장기간 공복상태 유지하려면 한끼를 먹을때 평소보다 훨씬더 많이 먹게 되는데 이게 과연 몸에 좋을까요..? 한번에 음식물을을 계속 많이먹으면 위도 늘어날거같고 밥먹을때마다 더부룩한느낌이 계속 나기도 하구요 아니면 간헐적단식도 한끼를 먹을때 폭식하지말고 적당히 먹어야 하는건가요?
현재 간헐적단식하고있는데 전혀 몸무게가 빠질생각을 안하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간헐적 단식이 체중 감량과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효과는 어떻게 실천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단식 후 한 끼를 먹을 때 과식하면 위에 부담을 줄 수 있고, 체중 감량에도 방해가 되므로 간헐적 단식을 할 때도 적당한 양을 천천히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헐적 단식이 효과적이려면, 식사량을 조절하고 영양 균형을 고려해야 하며 폭식은 피하고, 단백질, 채소, 건강한 지방 등을 골고루 섭취하며, 물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이 빠지지 않는다면 식단의 양과 질, 그리고 단식 시간을 조정해보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간헐적 단식은 체중 감량과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잘못된 접근은 영양 불균형, 근육 손실, 소화기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한 끼에 많은 양을 먹는 것은 위 확장과 소화 부담을 유발하며, 혈당 변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간헐적 단식을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운동, 충분한 수면이 필요하며,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간혈적 단식을 할 때 한끼에 과하게 먹는 것은 위에 부담을 줄 수 잇어요
폭식을 피하고 적당량 드시는게 중요하죠
체중 감량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식사 내용과 영양균형을 다시 점검해 조는게 좋은데요
채소와 운동 위주로 선택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