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신박한까마귀
시금치는 겨울시금치가 맛있다고 들었는데 왜 겨울시금치가 맛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겨울시금치는 추운 날씨에서 자라면서 당분이 증가하고 물이 줄어들어 맛이 더 진하고 단맛이 나게 됩니다. 시금치는 겨울철 낮은 온도에서 더 많은 당분을 저장하고, 이로 인해 식감이 더 부드럽고 맛이 향상됩니다. 또한, 추운 날씨가 시금치의 영양 성분을 더욱 농축시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지기 때문입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시금치는 겨울이 철이며 추울수록 당분이 많이 축적되기떄문에 달큰한 맛이 나기도 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겨울시금치는 추운 날씨에 자라면서 당분과 영양소가 농축된다는 말이 있어요
다만 해당 내용은 미세한 차이라고 하니 참고만 하시고 드시면 될 것 같아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겨울 시금치가 더 맛있다고 느껴지는 이유는 시금치가 추운 날씨에 노출되면 자연적으로 당분과 맛 성분이 농축되기 때문이며 추운 온도에서 자란 시금치는 고온에서 자란 시금치보다 더 단맛이 나고, 질감이 더 부드러우며 겨울철 시금치는 낮은 기온 덕분에 성장이 느려져 영양소가 더욱 집중됩니다. 이런 이유로 겨울 시금치가 맛이 좋고 신선하게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