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대범한애벌래285
양배추의 효능은 어떤건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대범한애벌래285입니다.
양배추는 어떤 효능이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양배추는 노화예방에 좋은 야채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양배추는 비타민C, 비타민K, 베타카로틴 등의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항산화 효과를 제공하고 노화를 방지하며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장 운동을 촉진하여 소화 건강을 개선하고, 칼슘과 비타민K를 통하여 뼈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혈관 건강과 피부 건강을 개선하며 암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낮은 칼로리와 높은 식이섬유 함량으로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양배추에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항산화에 도움을 주며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건강에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양배추는 건강에 매우 유익한 야채로서 다양한 영양소와 건강 효과를 제공하며 주요 효능과 관련된 몇 가지 요소들을 살펴보겠습니다:
1. 양배추에는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C, 비타민 E, 카로티노이드(베타카로틴 등)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이들은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켜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를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양배추에는 식이 섬유와 함께 각종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식이 섬유는 장 건강을 개선하고 염증을 감소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3. 양배추에는 식이 섬유와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조절하고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황화물을 포함하여 각종 해독 작용을 도와줄 수 있으며, 유방암과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