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숙련된하이에나116
숙련된하이에나11624.03.26
밀가루도 영양성분이 있나요??
제가 요즘 밀가루에 관해서 궁금한게 있는데요 보통 밀가루는 안 좋다고만들은 거 같은데 혹시 밀가루도 좋은 영양성분이 들어 있는 건가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밀가루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비타민과 각종 미네랄이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밀가루는 주로 탄수화물을 제공하는데, 이는 우리 몸에 필요한 에너지원입니다. 또한 밀가루는 단백질,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을 포함합니다. 밀가루는 특히 비타민 B군(티아민, 리보플라빈, 나이아신, 엽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비타민들은 에너지 대사와 신경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미네랄 측면에서는 철, 마그네슘, 인, 아연 등이 밀가루에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신체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밀가루는 곡물이므로 고칼로리이며, 과도한 섭취는 식이 균형을 깨뜨릴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밀가루는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종류에 따라 건강 영향이 다르게 미칠 수 있습니다.
흰밀가루는 혈당 상승, 비만 등의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지만, 통밀가루는 혈당 조절 개선, 소화 기능 강화 등의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밀가루를 선택할 때는 자신의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적절한 종류를 선택하고,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밀가루의 종류마다 다를 수 있습니디ㅏ. 흰밀가루보다는 통밀가루가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성분이 더 풍부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밀가루가 안 좋다는 것은 정제된 탄수화물 이기 때문에 안 좋다는 것이고 분명히 탄수화물도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 이기 때문에 적당히 드시면 괜찮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은 워낙 밀가루 음식들을 많이 먹기 때문에 건강상 좋지 않아서 밀가루 음식을 피하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