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혓바늘 완화에 좋은 음식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계절이 바뀌면서 그런건지 몸도 많이 피곤하고 혓바늘이 돋아 불편한데 혓바늘 완화에 좋은 음식이나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혓바늘은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이므로
면역력 증진을 위해서 비타민b,c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혓바늘은 피곤하거나 면연력이 떨어질 때 나타나는 하나의 증상입니다.
혓바늘의 완화하는데는 비타민 군의 섭취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의 섭취에는 과일과 채소가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B12의 경우, 우유 및 달걀의 섭취도 도움이 됩니다.
잡곡밥과 통곡물, 견과류의 섭취도 좋습니다. 특히, 견과류는 지용성 비타민(항산화)가 다량 들어있습니다.
추가로, 혓바늘이 돋을 경우 충분한 수분 섭취와 함께 충분한 수면 시 빨리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