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비범한앵무새123
비범한앵무새12323.10.23
콜라비에는 어떤 영양소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 콜라비에는 비타민이 많다하는데요. 콜라비에는 어떤 영양소가있나요? 그리고 몸에 어떤 효능이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콜라비는 사과, 상추보다 비타민C 함유량이 높고 항산화 작용을 하여 피부세포의 노화를 낮추는데 좋으며 비타민C는 기미나 주근깨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콜라비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낮추며 혈액 순환을 증진하고 모세혈관의 힘을 높이며 산화스트레스를 막아줍니다.
콜라비의 안토시안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지방을 분해해 줘 각종 성인병과 비반을 예방해 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콜라비는 변비개선, 피로회복에 효능이있으며 혈압 관리에 도움을 주기도합니다.
• 안녕하세요.
콜라비에는 비타민 C, 비타민 A, 비타민 B6, 비타민 K, 식이섬유, 칼륨, 칼슘, 마그네슘,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
콜라비는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 건강
콜라비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혈관 건강
콜라비에는 칼륨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증진
콜라비에는 비타민 C, 비타민 A, 비타민 B6 등이 풍부하여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기타 효능
콜라비에는 안토시아닌, 퀘르세틴, 이소티오시아네이트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노화 예방, 항암, 항염증 등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콜라비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생으로 샐러드나 주스로 먹거나, 볶음, 찌개, 김치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콜라비 효능 여러 가지 영양소들이 들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식이섬유 탄수화물 비타민 A 칼슘 철분 등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안토시아닌이 풍부에서 혈관 건강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