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착실한홍관조27
착실한홍관조2723.10.08
오이에 대한 영양소는 어떻게 구성되었나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하려면 수분이 많은 야채를 먹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중 찾은 식재료가 오이인데 오이에 대한 영양소는 어떻게 구성되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오이 한 개에는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의 14%가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K는 62%, 마그네슘은 10%, 칼륨은 13%가 포함되어 있고요.
반면에 지방은 없고 탄수화물이 11그램, 45칼로리에 불과하여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오이는 수분이 주성분이므로 열량이 적은 채소 중 하나인데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오이는 수분이 거의 차지 하고 있고
식이섬유나 비타민K 비타민C 칼륨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