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4.04.07
아침에 오렌지나 귤같은 과일은 좋지않나요?
아침에 일어나서 오렌지나 귤같은 과일은 좋지않을까요? 산성인 과일같은건 위에 부담을 주어서 아침식사대용으로 어울릴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아침에 오렌지나 귤과 같은 과일을 섭취하는 것은 오히려 건강에 좋습니다. 이러한 과일은 비타민 C를 비롯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신체에 활력을 주고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일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소화를 돕고 산청도 제공합니다. 하지만 아침 식사에 과일을 섭취할 때에도 적당한 양을 유지하고 다양한 영양소를 고려하여 균형있는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오렌지 나 귤 같은 경우는 산성이 강하기 때문에
아침에 드시기에는 속쓰림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식사후 시간이 지난 다음에 드시는 것은 괜찮지만 공복에 드시는 것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 식사를 대용할 수 있는 오렌지나 귤과 같은 과일은 영양을 공급하고 소화를 촉진하여 포만감을 증가시키며, 에너지를 공급하여 활기찬 하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일은 비타민 C, 식이섬유, 칼륨,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하고 눈 건강을 보호하는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아침에는 공복 상태로 과다 섭취 시, 위장 장애가 있는 경우 주의가 필요하며, 요거트나 견과류와 함께 섭취하거나 오렌지/귤 주스를 마시는 등의 방법을 활용하여 영양 균형을 유지하고 소화를 돕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공복에 산성이 강한 과일 섭취는 권장드리지않습니다.
다른 식품과 곁들여드시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