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하얀도화지113
하얀도화지11323.11.17
몸에 열이 나게 하고 감기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날이 추워짐에 따라 면역력이 약해져서 그런지, 감기에 자주 걸리는데요
몸에 열이 나게 하고 감기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열이 나거나 감기에 좋은 음식은 비타민씨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이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생강차 레몬차 귤
같은 베리류 대추차 등을 드시면 도움이 됩니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는 따뜻하고 소화가 잘되는 죽, 생강차, 유자차, 배도라지차,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과 야채, 따뜻한 국물 요리 등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쉬면서 몸을 푸는 것도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은 생강차 ㆍ유자차ㆍ꿀차ㆍ모과차ㆍ쌩화차등 몸을 따뜻하게 해 주는 음식이 도움이 됩니다ㆍ몸 온도가 1도만 올라가도 우리몸의 면역력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유자. 콩나물국. 도라지. 배. 생강. 모과. 대파. 더덕. 꿀. 호두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기온이 낮을때 면역력 향상에 도움되는 음식은 비타민c가 풍부한 귤 등 시트러스류 계열의 과일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