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깨끗한수달172
깨끗한수달17223.06.13
혈압에 도움이 되는 차를 알려주세요
혈압약을 20년이상 먹고 있습니다, 자소엽차가 혈압에 좋다고 히는데 도움이 될까요.. 특히 혈압에 도움이 되는 차는 어떤것이 있나요...몇가지를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혈압을 낮춰 주는 차로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녹차나 국화차 그리고 메밀차 칡차 홍차 유자차 율무차
등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대표적인 차에 대한 설명, 답변 드립니다.
녹차: 녹차는 혈압을 낮출 수 있는 다양한 항산화물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혈관 건강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국화차: 국화차에는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청귤차: 청귤에는 혈압을 낮출 수 있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청귤차를 마시는 것이 혈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잣차: 잣에는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혈압 관리는 개인의 상황과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혈압약을 복용 중인 경우에는 의사나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