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당뇨병환자가 피해야 할 음식이 있나요?
안녕하세요.호화로운 하마입니다.
당뇨병에 걸린다면 어떤 음식들을 피해야하나요?
조심해야할음식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뇨환자분들은 혈당을 급격히 올리는 식품섭취를 유의하셔야하며 비정제탄수화물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설탕이 많은 음식
케이크, 초콜릿, 사탕, 간식 등의 디저트류
2. 정제된 탄수화물 종류
백미, 밀가루가 들어간 빵, 국수 등
3 당분이 높은 음료
탄산음료, 과즙, 에너지 음료 등
4.지방이 많은 음식
살코기, 치킨, 패스트푸드 등
5.튀긴 음식
감자튀김, 돈가스, 튀김류 등
6.염분이 많은 음식
가공식품, 햄, 소시지, 피클 등
7.알코올
맥주, 소주, 위스키 등 술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당뇨병 환자가 피해야 할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 사탕, 케이크, 쿠키, 소다 등
2. 정제 탄수화물: 흰 빵, 흰 쌀, 파스타, 시리얼 등
3. 고지방, 고칼로리 음식: 튀긴 음식, 패스트푸드, 가공된 고기 등
4. 트랜스 지방: 마가린, 가공식품, 일부 패스트푸드 등
이 외에도 과도한 염분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으며 적절한 식단 관리와 함께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가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