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즐거운가오리188
즐거운가오리18824.01.20
북방대합조개의 영양성분은 어떤 것들이 풍부한가요?
북방대합조개는 다른 조개들에 비해
제 입맛에는 좋아서 자주 섭취를 합니다
그런데 조개류들이 콜레스테롤에 대해 말이 좀 있더라구요
북방대합조개는 콜레스테롤이 많이 함유되어 있나요?
북방대합조개의 영양소들은
어떤 것들이 주를 이루나요?
북방대합조개의 영양성분들, 그리고 콜레스테롤의
정도가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제가 북방대합조개에 대해서 정확하게는 모르지만 국립수산과학원 연구소에서
발표 한내용으로는 LDL 콜레스테롤의 함량을 효과적으로 조절을 하고 HDL콜레스테롤 함량을 증가 시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북방대합조개는 단백질이 풍부하며 지방과 콜레스테롤의 함량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B12, 미네랄(철분, 아연, 셀레늄 등)이 풍부합니다. 콜레스테롤의 함량은 100그램당 대략 30~50mg정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