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양배추가 장에 그렇게 좋다는데 양배추를 환으로 먹어도 되나요??
양배추가 장 건강에 정말 좋다고 하는데 환으로 먹어도 되는지 궁금하네요.?
환으로 먹으면 섭취량 조절이 쉽고 편리하긴 한데~ 영양소가 제대로 흡수될지 걱정도 되고요!
환으로 먹는 게 나은지 또는 어떤 방법이 더 좋은지 아시는 분 계시면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생이 가장 좋겠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환도 편리하지만 식이섬유 수분 비타민은 부족해요
생양배추나 유산균 발효로 드시고
필요시 환을 보조제로 드셔 보세요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양배추는 위점막 보호와 장운동 촉진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환으로 섭취해도 일정 효과는 있지만 농축형태로 일부 영양소가 손실될 가능성이 있고 일정 성분만 섭취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와 수분, 비타민등을 더 섭취하기 위해서는 생양배추나 제친형태로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포만감이나 흡수율 면에서는 환보다 식품을 먹는것이 더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