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신중한잠자리251
신중한잠자리25124.02.13
숙취해소에 북어나 황태국이 좋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도 술을 자주 마시는 편이라 아침에는 숙취해소에 신경을 쓰는 편입니다. 그러다보니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들을 찾게 되는데 북어나 황태가 숙취해소에 좋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답변의 개수8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북어와 황태에는 아미노산인 타우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간의 독소를 제거하고 숙취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수분을 보충하여 탈수를 방지하고 숙취 증상을 완화할 수 있으며 단백질과 비타민이 많아 숙취로 인한 체내 손상을 완화하고 회복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북어와 황태는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풍부한 아미노산 함유로 간 기능과 해독 작용을 돕고, 물 분유 효과로 체내 수분 재충전을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여 영양 손실을 보충하고 체력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숙취 해소 효과는 개인에 따라 다르므로 적절한 음식 선택과 함께 적절한 수분 섭취와 휴식이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황태에 들어있는 메티오닌 성분은 알코올 분해를 촉진하여 숙취해소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북어나 황태는 명태가 재료 입니다.
가공하는 과정에서 단백질이나 아미노산 그리고 아스파르트산이나 글루탐산 알라닌 등이 들어 있어서
숙취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북어와 황태에는 타우린과 같은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타우린은 간 기능을 도와 숙취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황태와 북어는 숙취해소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북어에는 알코올을 분해하는 메티오닌성분이 풍부하여 간 해독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알코올 분해와 배출을 돕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숙취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1. 수분 공급: 숙취는 몸의 수분 손실로 인해 악화될 수 있습니다. 국물이 든 북어나 황태국은 수분을 보충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영양소 함유: 북어와 황태는 단백질과 다양한 미네랄, 비타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숙취로 인한 영양소 손실을 보충해줄 수 있습니다.
3. 소화 개선: 국물에 든 북어나 황태는 소화를 돕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소화가 잘 되면 숙취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4. 냉각 효과: 숙취로 인해 체온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북어나 황태국은 체온을 낮춰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북어와 황태에는 리신,메티오닌,트립토판 같은 아미노산이 많습니다. 이 아미노산들은 숙취해소에 좋고 간세포를 활발하게 해주고,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북어나 황태국은 술 먹은 다음날 해장용으로 많이 먹습니다. 콩나물과 함께 끓여서 먹으면 콩나물의 아스파라긴산이 해독작용을 도와주어 더 시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