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2.12
장어의 어떤 영양소가 스태미너를 좋게 해주는 것일까요?
장어를 먹으면 스태미너에 좋다고 하잖아요
가끔 날잡아서 장어를 먹으면 기력이 좋아지는 느낌인더
어떤 영양소가 스태미너에 좋은것일카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blue-check
김예은 영양전문가23.12.12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장어는 단백질이 풍부하며 비타민A등 피로회복 및 원기회복에 좋은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여 스테미너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해정 영양사입니다.
장어하면 스태미너 음식으로 유명한데요.
장어의 불포화지방산, 칼슘, 단백질, 뮤신 등의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장어의 효능중에 스태미너를 좋게 해주는 영양소는 불포화지방산ㆍ칼슘ㆍ단백질 ㆍ뮤신 등 다양한 성분들입니다
• 안녕하세요.
장어는 스태미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장어에 풍부한 아래와 같은 영양소 때문입니다.
단백질
장어는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단백질은 우리 몸의 근육과 뼈를 구성하는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따라서, 단백질이 풍부한 장어를 섭취하면 근육과 뼈가 튼튼해져서 기력이 좋아집니다.
아미노산
장어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필수 아미노산은 우리 몸에서 스스로 만들어낼 수 없는 아미노산으로, 식품을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장어를 섭취하면 피로 회복과 체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A
장어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눈 건강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따라서, 비타민 A가 풍부한 장어를 섭취하면 피로 회복과 체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 지방산
장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혈액순환 개선과 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따라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장어를 섭취하면 피로 회복과 체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이 장어의 스태미너 효과를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장어를 섭취하면 기력이 좋아지고, 피로 회복과 체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장어는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과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인 기준 하루 100g 정도가 적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