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진심감사하는시금치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샐러드에 어떤 야채가 주로 쓰이는지?
요새 식단도 하지 않고 운동 부족이다보니 날로 뱃살이 늘어나서 걱정이 되더라고요. 몇 년전까지 잘만 입고 다니던 바지도 이제는 너무 꽉 끼거나 아예 들어가질 않다보니 이제는 진짜 살을 빼야겠다 싶어서 먹는 것부터 조절하려고 합니다. 이왕이면 클린하게 식단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샐러드를 먹어주는게 좋다고 해서 밖에서 사먹는건 돈도 돈대로 들고 뭔가 아쉬운 면들이 많아 직접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샐러드에 들어가는 야채는 딱 생각나는게 양상추나 양배추정도인데 주로 어떤 야채들이 들어가는게 한 끼 대용으로 괜찮을지 알고 싶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샐러드 재료로 사용될 수 있는 잎채소로는 양상추, 치커리, 청상추, 버터헤드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조금더 추가하면 생양파 조금, 당근, 방울토마토, 오이, 파프리카, 브로콜리, 아보카도도 있습니다.
야채 외에는 달걀, 견과류, 치즈도 있습니다.
콩 중에서 강낭콩, 병아리 콩도 추가하셔도 됩니다.
야채만 넣기에는 샐러드로는 한끼 대체는 조금 부족합니다.
닭가슴살, 콩 등으로 단백질 보충하는 것..
고구마, 현미 등으 추가로 탄수화물을 추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균형이 잡힙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