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경제동향
- 경제동향경제송딱67요즘 코스피지수가 많이 오르는데 실물 경기는 언제쯤 좋아질까요?요즘 삼성전자나 하이닉스 외에도 조선주,원전주,로봇관련 주식들이 엄청 오르고 있는데 일반 사람들이 느끼는 실물 경제는 안 좋은것 같습니다.주식시장 호황과 경제지표는 어떤 관련이 있을까요? 그리고 언제쯤 경기가 좋아질까요?4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경제동향경제눈치보는치즈볼해외 직구를 이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요?해외 직구를 이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요?해외 직구를 이용하면 국내보다 저렴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지만 배송 기간, 관세, 교환·환불 문제 등 여러 가지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특히 개인통관고유부호 사용, 정품 여부, 추가 배송비, AS 가능 여부 등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해외 직구를 처음 이용하는 사람이 안전하게 구매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과 자주 발생하는 실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4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경제동향경제뽀얀굴뚝새243LG전자 주가가 49%급락했다고 하네요. 젠슨황이 왔다 갔는데도 하락한 이유가 어디에 있을까요?젠슨황이 한국에 와서 우리나라 내로라 하는 재벌들과 만나서 회동도 갖고 AI와 로봇 분야가 서로 협력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있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하락했던데 다른 악재가 있는 걸까요?2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경제동향경제항상정열적인진달래대한민국 주식 코스피 15,000 갈까요?여러가지 상황으로 대한민국 코스피 지수가 수직으로 치솟았고 많은 기재와 걱정이 몰리고 있는데 과연 코스피 지수 1만을 넘어 1만5천까지 갈 수 있을까? 간다면 언제쯤일까?3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경제동향경제오곡코코볼AI 시대 앞으로 뜨는 분야가 뭐 있을까요?아이들 남자 애들 3명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중1 초6 초5 이렇게 학년에 재학 중인데 앞으로 진로를 결정함에 어느 분야가 AI 시대 살아 남을 수 있을까요? 구체적인 직업이 전망이 좋은지 매우 궁금합니다3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경제동향경제느낌의 그림자미국, 이란의 양해각서에도 미국 연준의 금리 신호 등으로 세계경제가 혼란스러운데 우리나라의 경제 전략은 어떠해야 할까요?중동의 미국과 이란의 양해각서로 긴장이 조금은 완화가 되었지만 미국 연준의 매파적 금리신호로 인해 글로벌 자산 시장의 변동성이 최고조에 달하고 이러한 중동발 지정학적 변화와 미연준의 긴축기조가 맞물린 상황에서 한국경제가 하반기에 가장 유의해야 할 리스크 관리 전략은 무엇일까요?3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경제동향경제꽤장엄한코끼리지금처럼 삼전닉스가 가는게 언제까지 지속될까요?어제 주식이 삼전닉스와 삼성전기 이렇게만 잘 가고 나머지는 다 하락하는거 같습니다. 이게 맞는 장세인가요? 너무 삼전닉스만 가니까 여기에 올라타야할지, 아니면 위험할지 잘 모르겠습니다6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경제동향경제눈치보는치즈볼생산성 향상과 기술혁신이 잠재성장률을 높이는 데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까요?생산성 향상과 기술혁신은 잠재성장률을 높이는 데 어느 정도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까요? 노동력 증가가 둔화되는 상황에서 인공지능(AI), 자동화, 디지털 전환과 같은 기술혁신이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고 새로운 산업을 육성해 경제 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반면 기술 발전의 성과가 실제 경제 전반에 확산되기까지 시간이 걸린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생산성 향상과 기술혁신이 잠재성장률 제고에 미치는 영향은 얼마나 크며,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필요한 정책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4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경제동향경제냉철한메뚜기235일본이 금리를 올리고 미국은 동결이지만 나중에 금리를 확정적으로 올린다는 늬양스로 말했습니다. 한국도 올리까요?경제 동향에 대해서 궁금합니다.솔직히 요즘 주식이 많이 오르긴 했지만 실질적인 자영업자들이나 아니면 사업자들이 많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일본이 금리를 올렸습니다.미국은 동결이지만 나중에 금리를 확정적으로 올린다는 늬양스로 말했습니다. 한국도 올리까요?6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경제동향경제아직도자신감많은포도잼이 어플이 앱테크이긴한데 왜 커뮤니티형인거죠?보통 앱테크는 게임을 까는형식이나 설문조사나 만보기 등으로 알고있는데 이런 문답형식의 커뮤니티 앱테크는 처음봐요. 왜 개발자는 이런 형식으로 만들었나요? 문답형식은 그냥 사용자의 행동방식일뿐 별 의미없나요? 아니면 지식인처럼 발전시키기 위한 건가요? 경영적인부분이 궁금해요.2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