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숙련된하이에나116
숙련된하이에나11624.04.21
다이어트 식단 중에서 밥은 빼야 하나요?
제가 요즘 다이어트를 하려고 다이어트 식단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그렇게 한 가지 궁금한게 다이어트 식단 중에서는 밥은 빼야 하는 건가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밥은 탄수화물을 제공하여 에너지를 공급하고, 영양소를 제공하는 중요한 식품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에서는 적절한 탄수화물 섭취량을 유지하면서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밥을 섭취할 때는 소량으로 잡곡밥이나 현미밥 등 영양가 있는 밥을 선택하고, 채소와 단백질을 충분히 함께 섭취하여 포만감을 유지하면서 칼로리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중에는 밥을 완전히 빼는 것은 추천되지 않으며, 밥은 우리 몸에 필요한 탄수화물을 공급하는 중요한 식품 중에 하나입니다.
따라서, 에너지 활동, 뇌 기능, 근육 조직 유지에 필수적이기 때문에, 대신에 밥 대신 먹을 수 있는 다른 탄수화물 식품으로는 현미, 귀리, 고구마, 통곡물 빵 등이 있습니다.
밥을 섭취할 때는 양을 조절하고, 영양가가 풍부한 밥을 선택하며, 다양한 식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밥을 대신하여 다른 탄수화물 식품을 섭취할 때는 탄수화물 부족, 영양 불균형, 소화 문제 등에 주의해야 합니다.
꾸준한 노력과 건강한 식습관을 통해 목표 체중을 달성하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흰쌀밥대신 잡곡밥 등으로 대체하는것을 권장드리며 밥를 적당량 섭취하면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에서 밥을 완전히 빼는 것은 필수적이지 않습니다. 밥을 빼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밥 대신에 현미, 귀리, 콩, 채소 등으로 대체할 수도 있으며 중요한 건 탄수화물을 적당량 섭취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밥을 빼고 드시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백미를 빼시고 현미밥이나 잡곡밥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