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사전 30분전에 미리 물을 먹으면 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요
식사하기 30분전에 미리 물한잔을 마시는게 다이어트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하던데요
어떤 이유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식전 30분 전에 물을 마시게 되면 위장에 물이 채워져서 포만감이 생겨 공복감이 덜 해지는 효과로 식사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사하기전에 물을 섭취하면 가짜 배고픔을 없애고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식사 30분 전에 물을 한잔 마시는 것은 포만감을 증가시켜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하며, 혈액순환과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 등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개인의 건강 상태와 체질에 맞춰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식사 전 30분에 물을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포만감 증진: 물을 마시면 위가 채워져 식사량이 줄어들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식욕 조절: 물은 식사 전에 식욕을 줄이고, 과식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화 촉진: 물은 소화 과정을 돕고, 음식의 소화와 영양소 흡수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식사 전에 물을 마시면 포만감을 느끼고, 식욕을 조절하며, 소화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