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1204회 로또 1등 당첨자 18명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아침 식사는 과일로만 먹어도 괜찮을까요?
제가 매번 아침에 밥을 먹고 출근을 하는데 소화도 안 되고 일을 하고 있으면 속이 너무 불편한데요 혹시 아침 식사를 과일로만 해도 영향에 문제가 없을 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침 식사를 과일로만 먹어도 괜찮을 수 있습니다.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과일은 탄수화물과 당분이 풍부하여 우리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아침 식사를 과일로만 먹는 경우, 몇가지의 유의점이 있습니다.
단백질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우리 몸의 세포와 조직을 구성하는 데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아침 식사를 과일로만 먹으면 단백질 섭취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포만감이 오래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과일은 탄수화물과 당분이 풍부하지만, 단백질과 지방이 부족하기 때문에 포만감이 오래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침 식사를 과일로만 먹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아침 대용식으로 좋은 과일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사과 .수박 . 포도 .블루베리가 있습니다 .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식사로 과일만 되신다면은 아무래도 공복상태에서 드신다는 건데 위산이 과다되어서 속쓰림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과일 말고 다른 것도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아침을 과일식으로 하셔도 괜찮습니다. 오히려 소화에 부담이 적고 건강에 도움이 될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