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한가로운오후
아침부터 달달한걸 먹으면 건강에 안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레몬중독자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따뜻한 커피랑 초코케이크를 먹곤 하는데요
혹시 아침부터 달달한걸 먹으면 건강에 안좋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아침부터 초콜릿 케이크와 같은 단 음식을 먹는 것은 건강에 여러모로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단 음식을 섭취하면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했다가 빠르게 떨어지는데, 이는 혈당 스파이크를 유발하여 집중력 저하, 피로감, 무기력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콜릿 케이크는 단순당과 포화지방 함량이 높아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인슐린 저항성을 높여 당뇨병이나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아침 식사로는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단백질,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은 공복인 상태이기 때문에
말씀하신 케익, 초코, 사탕 등을 섭취하면 혈당이 급격하게 올랐다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만큼 공복이기에 당흡수가 매우 빠르게 진행됩니다.
이는 1) 지속적인 혈당스파이크로 인한 당뇨와 2) 소량 고칼로리의 섭취로 비만이 유도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설탕 등이 많은 음식을 가급적 아침에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아침 공복에 초콜릿 케이크같이 당 높은 음식을 드시면 혈당은 급격히 오르고 빠르게 다시 하강하며 피로감과 집중력 저하가 올 수 있답니다.
특히 인슐린 저항성과 당 대사에 민감하신 분은 이런 패턴이 반복된다면 장기적으로 체중 증가, 대사 질환 위험을 높이기도 합니다.
커피와 달달한 음식 조합은 순간 기분이 좋지만 위산 분비를 자극해서 위장 부담을 주기도 한답니다.
꼭 단 음식을 드시고 싶으시다면 단백질, 과일, 채소같이 식이섬유가 있는 음식을 곁들여서 혈당 변동을 완화시키는 것이 좋겠습니다.
예로 삶은 달걀, 견과류를 곁들이면 조금 더 균형이 잡힌 아침이 되겠죠.
아침부터 달달한건 매일 습관처럼 드시는건 건강에 불리하며 가끔 즐기시되 단백질, 채소, 과일과 함께 섭취하시는 것이 낫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에 당분 함량이 높은 식품을 섭취하게 되면
혈당을 급격히 올릴 수 있으므로 혈당 관리에 좋지 않습니다.
starbucks
앱 설치하고 미션 완료하면 커피 기프티콘을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