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한 번 세 끼를 한 끼로 해결하는 것이 영양학적으로 같은 건가요?
여러 다이어트 방법 중 1일 1식이라는 것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영양학 적으로 세 끼를 한 꺼번에 한 끼로 먹어도 건강에 큰 영향이 없는지,
영양소 섭취에 차이가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흡수되는 영양소의 양은 크게 차이가 없으나,
나눠서 섭취했을때와 비교해보면 남은 영양소가 지방으로 전환되기때문에
나눠서 섭취했을때 대비 살이 더 찌기 쉬워지며
또한 한번에 많은 양을 먹게되서 혈당수치가 급격하게 올라가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