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언제나주목받는기술자
금연을 하게 되면, 보통 신체에 어떤 변화가 오나요?
금연을 하게 되면, 보통 어떤 변화가 시작되나요?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하는데, 가장 먼저 눈에 띄게 나오는 변화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금연 금단 현상을 겪게 되는데 이는 뇌가 니코틴에 적응된 상태에서 벗어나기 위해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불안감. 집중력 저하. 두통. 불면증. 피로감. 식욕 증가. 체중 증가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금연 직후 수일 내 혈압, 맥박이 안정되고 혈중 일산화탄소가 정상화돼 호흡이 편해진답니다.
수주 에서 ~ 수개월 후 미각, 후각 개선, 기침, 가래 감소, 폐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보통 금연을 시작하시게 되면 몸은 비교적 빠른 변화를 보여줍니다.
24시간 이내에는 혈압과 맥박이 안정되고 혈액 내 산소 농도는 정상화 된답니다.
2주-3개월 사이에는 폐 기능과 혈액순환이 개선되니 호흡이 한결 편해지고, 계단 오르기나 가벼운 운동시 호흡이 더 가빠집니다.
수개월이 지나면 기침 가래같은 호흡기 증상이 줄어들고 피부 혈류는 좋아져서 음식 맛을 더 잘 느끼게 된답니다.
꾸준히 금연하게 된다면 장기적으로 심혈관 질환과 암 위험도 낮아지게 됩니다.
답변에 참조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