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폐지줍는 고블린
폐지줍는 고블린24.04.21
샐러리에 있는 섬유질 영양소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요?
다이어트 식단으로 샐러리를 많이 드시는것
같은데요 샐러리의 섬유질이나 어떤 영양소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식단으로 구성에 나쁘지 않는지도
알려주세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샐러리는 낮은 칼로리와 높은 식이섬유 함량으로 알려져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촉진하고 포만감을 유발하여 식사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샐러리에는 물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수분 보충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샐러리 자체로만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균형 잡힌 식습관과 적절한 운동이 함께해야만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샐러리는 낮은 칼로리와 높은 식이섬유 함량으로 가득 차 있어 다이어트나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유지하고 식사 중 과다한 칼로리 섭취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샐러리에는 섬유질과 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채식주의자들이나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섬유질은 소화를 도와주고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물은 수분을 보충해주어 식사 중에 더 많은 물을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줄수 있으나 샐러리는 단백질이나 다른 영양소가 부족하므로 균형있는 식단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샐러리의 식이섬유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다만 적당량 섭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셀러리 자체는 워낙 지방이 거의 없고 섬유질이나 탄수화물, 비타민 C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