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수면관리를 위해 건강상식 실천하면 도움이 될까요?
평소에 잠을 잘 못 자는 편이라 수면 관리에 관심이 많은데요... 건강 관련 TV 프로그램이나 유튜브에서 수면에 좋은 건강 상식들을 많이 접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자기 전에 따뜻한 우유를 마신다거나, 카페인 섭취를 줄인다거나, 규칙적인 수면 시간을 지킨다거나 하는 것들이요... 이런 건강 상식들을 꾸준히 실천하면 실제로 수면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개인차가 커서 효과를 보기 어려울 수도 있을까요? 혹시 효과를 보신 분들의 경험담이나, 추가적으로 알아두면 좋을 팁 같은 게 있다면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건강하게 숙면을 취하고 싶어서 간절한 마음입니다... 도와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창희 영양전문가
김창희 영양전문가
(주)네추럴웨이
안녕하세요.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대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존재합니다.
1) 자기 전에 카페인 섭취 안하기 / 2) 화장실 갔다오기 / 3) 잠자는 분위기 만들기 / 4) 저녁먹고 바로 눕지 않기 등등...
중요한 것은 이러한 다양한 방법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핵심은 "찾다" 입니다. 실제로 해보지 않고는 절대로 모릅니다.
제가 제안드리고 싶은 것은 하나라도 하시면서 자신만의 방법을 확정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정보는 인터넷에 많습니다. 꼭 하나라도 실천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아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