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향기로운딱따구리238
향기로운딱따구리23824.01.25
순대는 전체적으로 영양가가 좋은 음식일까요?
제가 순대를 먹을 때마다 너무 헷갈리는 부분이 있는데요 순대는 보통 영양소가 좋은 음식인가요 아니면 자주 먹으면 안 좋은 음식인가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순대 1조각은 약 20kcal, 순대 1접시는 약 400kcal의 영양성분을 지니고 있는데 찹쌀, 당면 등 탄수화물을 넣은 순대는 식사대용으로 적합한 음식입니다. 속재료로 채소가 많이 들어갈수록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고 철분함량이 높기 때문에 빈혈·어지러움증에 좋은 영양식품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순대는 전체적으로 영양가가 좋은 음식 중 하나일 수 있지만, 그 영양가는 조리 방법, 사용된 재료, 및 개별 순대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주 영양소는 지방, 단백질이며 일반적으로 소금이나 기름 등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아, 신경 쓰이는 부분도 있습니다. 또한, 전반적인 영양가를 높이려면 고기 이외의 다양한 채소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순대에는 단백질. 철분이 풍부하여 우리 몸의 에너지 공급에 좋은 식품이지만. 칼로리 및 나트륨.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아서 적절한 섭취를 권장합니다.
• 안녕하세요.
순대는 단백질, 철분, 비타민 A, B1, B2, B12 등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며, 다이어트, 빈혈 예방, 피로 회복, 혈액 생성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칼로리와 당분, 나트륨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 중이거나 고혈압 등의 질환을 가진 사람은 주의가 필요하며, 소화하기 어려운 재료를 고려해야 합니다. 건강을 고려해 순대의 양과 재료를 조절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순대 같은 경우는 재료를 어떤 것을 넣느냐에 따라서 다르긴 하지만 영양가가 좋다고 하기 보다는 맛있는 음식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단백질 지방 철분 등이 들어 있기는 합니다